프리지아 꽃말 프리지어 후리지아 색상별 의미

프리지아 꽃말 프리지어 후리지아 색상별 의미

프리지아

봄시즌이 되면 볼 수 있는 꽃 프리지아의 꽃말에 대해 알려보려 합니다. 흔히 프리지어나 후리지아로도 불리고 있는 프리지아 꽃의 색상별 꽃말과 의미에 대해 지금 알려드립니다!


프리지아(Freesia)

프리지아1

꽃을 발견했던 식물학자가 자신과 친구 사이의 우정을 기리기 위해 이 꽃에 이름을 붙여주었는데 그것이 바로 자신의 이름을 딴 ‘프리지아’ 였다고 합니다. 개화시기는 봄기운이 찾아오는 3~4월에 볼 수 있습니다. 잘 자라는 온도는 13~16도이고 여름처럼 더운 25도 이상에서는 휴면에 들어갑니다.

프리지아 꽃은 은은하게 퍼지는 향이 향기로워 많이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꽃입니다. 덕분에 프리지아 꽃향기를 담은 많은 향수가 있다고 하며, 바시워시, 바디로션 제품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프리지아 향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색상별 프리지아 꽃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란 프리지아

노란프리지아

천진난만, 순진, 순결, 깨끗한 향기, 자기사랑 – 긍정적인 기운을 가득 올려주는 색이 바로 노란색입니다. 향긋한 향기와 상큼한 노란색이 주는 에너지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이유입니다.

노란 프리지아는 시작을 응원하는 의미도 있어 졸업이나 승진, 개업하는 곳에 꽃선물 하기에 적극 추천드리는 꽃입니다. 만약 주위에 누군가의 시작을 진심으로 응원하고 싶다면 노란 프리지아 꽃을 선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흰색 프리지아

흰색프리지아

순수, 사려깊음, 인내, 우정, 순진 – 신랑과 신부의 신뢰를 상징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 결혼식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프리지아 꽃 중 가장 향기로운 향이 바로 흰색 꽃으로 꽃향을 중요하시는 분들에게 사랑받는 꽃입니다. 결혼을 앞 둔 예비신부에게 프로포즈를 할 때에도 적학합 꽃이며 순결한 신부의 마음과 닮았기 때문에 선물하기 좋은 꽃입니다.


핑크 프리지아

핑크프리지아

여성스러움, 어머니의 사랑 – 핑크 프리지아는 결혼식 신부 부케로 많이 사랑받고 있는 색상입니다. 아름다운 신부, 연인 뿐만 아니라 할머니, 어머니, 누나, 언니 등 여성 누구에게나 선물하기에 아주 좋은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빨간 프리지아

빨간프리지아

사랑과 열정 – 프리지아 색상 중 가장 강한 향을 가지고 있는 것이 빨간 꽃입니다. 프리지아는 노란 프리지아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빨간 프리지아를 선물한다면 유니크함, 빨간색의 강렬함 그리고 잊지 못할 향까지 전달하실 수 있습니다.


보라색 프리지아

보라프리지아

우정, 동경, 왕족과 아름다움 – 나에게 있어 아름답고 절대적인 존재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 인생에 강한 인상을 준 스승님이나 부모님, 인생의 롤모델 등 동경의 대상에게 마음을 표한하기 좋은 꽃입니다.


꽃다발로 선물할떄는 살짝 개화한 꽃을 선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화한 꽃이 시각적으로도 좋으며 풍성함, 볼륨감을 느낄 수 있고, 무엇보다도 선물받는 분이 좋은 향기를 맡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색상별로 소개해드린 5가지 컬러를 가지고 있는 프리지아 꽃을 잘 활용하셔서 소중한 사람에게 잊지 못할 향기와 기억을 선물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꽃말이 예쁜 다른 꽃이 궁금하다면 확인해 보세요!!

구절초 데이지 꽃말 샤스타데이지 꽃말 – MAYJU

꽃다발 선물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프리저브드 꽃다발을 확인해보세요!

프리저브드 꽃다발구매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